이용안내

저축은행중앙회 스마트폰뱅킹

스마트폰 제조사의 앱스토어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은행업무 (조회 / 이체 / 예적금신규 / 예적금해지 / 대출 / 사고신고 등)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서비스입니다.

구글Play 스토어 또는 iOS App스토어에서 "저축은행중앙회 스마트뱅킹"을 검색해 보세요.

이용 가이드

  • 저축은행 스마트폰뱅킹은 고객 정보보호를 위하여 인증서 기반으로 제공됩니다. 안전한 거래를 위하여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일정 시간 동안 아무 동작 또는 거래가 없을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.
    ※ 멀티테스킹시 가급적 스마트폰뱅킹 종료버튼 사용을 권장합니다.
  • 서비스 이용시 이동통신사에 가입하신 요금체계에 따라 데이터 이용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.

이용대상

인터넷뱅킹 가입 고객

서비스 이용절차

  • 1 Step인터넷뱅킹 가입

   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여 인터넷뱅킹 가입(실명확인증표, 통장, 통장인감(또는 서명))

    다음단계
  • 2 Step어플리케이션 설치

    앱 스토어에서트폰에서 "저축은행중앙회 스마트뱅킹" 검색 후 어플 다운받아 설치

    다음단계
  • 3 Step인증서 복사

    • 스마트폰뱅킹은 고객정보 보호를 위하여 인증서 기반으로 제공됩니다.
    • 스마트폰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 인증서를 발급받거나 PC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스마트폰에 복사하여야 합니다.
    • PC와 스마트폰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PC 또는 스마트폰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복사한 후 사용 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PC에서 발급한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하거나, 스마트폰에서 발급된 인증서를 PC로 복사하기 위해서는 PC와 스마트폰 기기가 있어야 합니다.
    인증서 복사 순서를 설명한 이미지
    다음단계
  • 4 Step서비스 가입 및 이용

    • 인증서로 스마트폰뱅킹에 로그인한 후, 동원제일저축은행을 선택하고 선택하신 은행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에 가입합니다.
    • 재로그인하여 다양한 스마트폰뱅킹서비스를 이용합니다.
    ※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, 인증서 복사, 서비스 가입은 이동통신망(3G) 또는 무선인터넷(Wi-Fi)을 통하여만 가능합니다.

주요 서비스

  • 조회

    저축은행의 "전체 계좌조회 / 계좌별 거래내역조회 / 대출이자 납입금 조회 / 자기앞수표 조회"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이체

    저축은행의 "즉시이체 / 당행이체결과보기 / 타행이체결과보기 / 자주 쓰는 입금계좌 관리"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신규

    저축은행의 "예금상품 조회 및 신규가입 / 적금상품 조회 및 신규가입"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해지

    저축은행의 "예적금 해지 / 예적금 해지 예상금액 조회"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대출

    저축은행의 "예적금담보대출상품 안내 및 가입 / 대출이자납입 / 대출원리금 상환 / 대출기일현황 / 대출기한연장 / 대출기한연장이력 조회 / 대출부가서비스"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사고신고

    저축은행의 "사고신고 / 사고신고 내역조회 / 카드사고신고 / 자기앞 수표신고"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부가서비스

    저축은행의 "서비스해지 / 자주 가는 은행 설정"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고객센터

    저축은행의 "공지사항 / 콜센터연결 /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의 버전확인"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인증센터

    저축은행의 "인증서가져오기 / 인증서관리"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지원단말기

지원단말기 _ 운영체제별 지원되는 단말기의 종류를 제공한 표
구분 단말기
안드로이드 갤럭시 시리즈에 최적화, 그외 800*480/1280*800/1280*720 해상도를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제품
iOS iPhone3, iPhone4, iPhone4S